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YOU HAPPY

유해피 커뮤니티

사회공헌

<160725 news1> 유해피 아동·청소년·성인 심리상담센터, 다양한 기관과 상호협력 통해 성장

관리자 2022-07-07 조회수 897



기사등록 일시 [2016-07-25] 

기사원문 http://news1.kr/articles/?2728991


유해피 심리상담센터는 유아, 아동, 청소년부터 성인, 부부, 가족 상담까지 전 연령별 전문 상담진으로 구성되어 일대일 개별 및 협진의 차별화된 통합 상담이 가능한 기관이다.

지난 2014년 일산 본점을 시작으로 의정부점, 목동점, 2016년 3월에는 부천점으로 이어지는 심리상담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해 심리상담의 문턱을 낮추고, 가정생활 및 사회생활 전반에 걸친 정신건강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기존에는 심리상담센터에서 상담 진행 중 심리검사가 필요한 경우 내담자가 외부 정신의학과에 방문하여 별도의 검사를 받아야 하는 불편이 있었으나, 이러한 번거로움을 없애고 더욱 체계적인 치료접근이 가능하도록 심리상담센터 내부에 종합병원에서 실시하는 검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심리검사 전문가인 임상 심리전문가가 포진된 대학병원급 전문심리검사 시스템도 구축했다. 이러한 편의성과 전문성은 정서적 안정과 심리적 돌봄이 필요한 공공기관과 기업 등에서 크게 환영받고 있다.

실제로 유해피 아동·청소년·성인 심리상담센터는 지난 2014년 10월부터 지역사회 내 학교와 연계해 심리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심리검사와 맞춤 상담치료를 지원하는 피망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일산의 백신중, 정발고, 중산고와 부천의 덕산중 등 다수의 학교를 대상으로 활발한 운영 중에 있다. 

목동 심리상담센터의 경우 지역 사회의 취약계층을 돕고자 신목 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해 심리검사 지원서비스를 마련했다.

또한 심리상담센터 서비스 지점 네트워크를 십분 활용해 일산본점과 의정부점은 경기 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MOU를 체결,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장애인가족들의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근래에는 기업에 소속된 직장인을 대상으로 직무 스트레스 관리와 산업재해 예방 및 치유를 위해 근로자심리지원 프로그램 (이하 EAP)를 의뢰하는 기업도 증가하고 있다. 유해피 심리상담센터 EAP 담당자는 “상담과 컨설팅 등을 통해 직무 스트레스 관리, 임직원들의 리더십 향상, 가족 생활문제, 미래설계 등 업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근로자 문제해결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역별 아동, 청소년, 성인, 부부 심리상담 센터를 꾸준히 확장하고 공공기관과 기업들과의 전문 서비스 연계를 통해 유해피 심리상담센터는 앞으로도 가정 및 사회생활 전반의 관계 형성과 소통, 심리적 안정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